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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rsche History

[1948] Porsche 356 No.1

1948년 봄에 디자인 번호 356.00.105의 스케치가 현실화되었다.

포르쉐라는 이름을 가진 최초의 스포츠카 Porsche 356 No.1이 탄생했다.

6월 8일, 섀시 넘버 356-001의 포르쉐 356의 시제품이 도로에 나갈 준비가 되었고, Carinthia 주 정부는 공식적으로 축하를 해주었다.

VW 엔진의 출력을 35마력까지 올린 미드쉽 엔진 스포츠카 'Roadster Gmünd'는 무게가 585kg에 불과했고 최고 속도는 시속 135km에 달했다.

 

1/18 Maisto Porsche 356 No.1 리뷰는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porsche911lover.tistory.com/2

 

[1948] 1/18 Maisto Porsche 356 No.1

1/18 Maisto Porsche 356 No.1 그동안 네이버 카페와 블로그에 올렸던 다이캐스트 모형에 대한 글을 티스토리에서 새로 올릴 예정이다. 이 글이 티스토리에 적는 첫 번째 글. 1997년 다이캐스트 모형 수집

porsche911lover.tistory.com

 

 

 

 

처음부터 스포츠카 제조업체였던 포르쉐는 새로운 차종의 시험장으로 자동차 경주를 사용했다.

Herbert Kaes가 운전대를 잡고 있는 포르쉐 356 "No.1"이 7월 11일 Innsbruck city street race에서 간단한 시범 랩을 하고 있다.

 

 

 

 

9월에 Ferry Porsche는 Bad Reichenhall에 위치한 Volkswagenwerk GmbH의 전무이사인 Heinrich Nordhoff와 전향적인 계약을 협상한다. Volkswagen 공장은 1945년 6월 영국 군사정부에 의해 인수되었고, Ivan Hirst 소령의 지휘 하에 자동차 생산을 시작했다.

 

Volkswagen은 VW 비틀을 완성할 때마다 5마르크씩의 독일 라이센스 비용을 지불하는 것 외에도 포르쉐 스포츠카용 부품을 공급하기로 합의하고 포르쉐에 VW 유통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개방한다. 그 대가로 포르쉐 엔지니어들은 Wolfsburg의 R&D 부서의 컨설턴트 역할을 한다.

 

Volkswagenwerk GmbH와의 협력으로 VW 비틀은 1955년까지 100만 대를 생산했다.

 

1949년 Volkswagenwerk GmbH의 신탁통치권은 독일 연방공화국과 Lower Saxony 연방주로 넘어갔다.

 

 

 

출처 : Timeline - 70 years of Porsche Sports Ca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