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MW

[1990] 1/18 Solido BMW M3 E30 red

BMW M3의 1세대 모델.

 

작년에 구입했던 모형인데 이번에 유튜브 영상을 촬영하면서 다시 한번 사진을 찍어봤다.

 

 

1/18 AUTOart BMW M3 Sport Evolution

오토아트에서 잘 만든 모형중 하나로 평가받는 BMW M3 Sport Evolution 모델이 있었지만 실차와 다르게 표현된 부분이 있었고 그런 부분 중 일부는 오히려 위에 소개하는 Solido 모형이 더 잘 표현해줬었다.

오토아트의 BMW M3 Sport Evolution도 유튜브 영상으로 소개할 예정.

 

 

 

 

이 사진이 구입 직후에 Nikon D50으로 찍었던 사진이다. 당시에는 A4 크기의 LED Light Pad를 조명으로 사용했었기 때문에 모형 전체를 커버하기엔 조명의 면발광 면적이 작았고 그래서 전면부가 어둡게 나왔었다. 이 때는 사진 속 Solido 모형에 무슨 문제가 있는지 몰랐었다.

 

 

 

 

이런 프런트 쿼터뷰에서도 부족한 광량으로 전면부가 어둡지만 분위기는 좋다고만 여기고 있었다.

 

 

 

 

헌데 어제 유튜브 영상을 촬영하기전 새로운 카메라인 Sony a6400으로 촬영한 사진을 정리하다 보니 오른쪽 헤드램프가 이상한 것을 알 수 있었다.

 

 

 

 

오른쪽 헤드램프가 안쪽으로 들어가 있었던 것.

혹시나 그동안 모형에 무슨 변화가 있었나 싶어서 작년에 모형 구입 직후에 촬영했던 사진을 다시 살펴보니... 그 당시에도 헤드램프가 베젤에서 떨어져 안쪽으로 누운 것처럼 되어있었다. 이미 사진 촬영은 물론 영상 촬영까지 마치고 편집에 들어가야 하는데...

 

헤드램프를 고치고 다시 그 많은 사진과 영상을 재 촬영해야 하나 싶었는데...

이미 촬영한 내용은 모두 보정과 영상 편집을 해서 마무리하기로 했다.

 

 

 

 

그런 우여곡절끝에 만든 유튜브 영상.

youtu.be/lE6gCJTF_zQ

하필이면 썸네일 이미지도 제대로 헤드램프가 뒤집힌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골랐네...ㅋ

 

 

 

오늘 퇴근 후 다시 모형을 분해하고 문제의 헤드램프를 원위치로 돌려줬다.

 

기왕 교정 수술도 잘 마쳤으니 1/18 Solido BMW M3 E30 Silver와 AUTOart BMW M3 Sport Evolution Black을 촬영할 때 우정출연을 시켜줄 생각이다.

 

 

 

 

헤드램프 수리 후 프런트 쿼터뷰에서도 어색하지 않은 모습.

 

 

 

 

광량이 충분한 조명 아래서 모형을 촬영하니 테일램프의 처리가 훨씬 돋보인다.

 

 

 

 

Solido가 저가 모형이다 보니 많은 것을 바랄 수 없지만 출하 전에 제품 검수는 잘해주면 좋겠다.

모형의 금형은 내 기준엔 훌륭한데 마감이 부족하다 보니 만족도가 떨어진다.

 

그래도 이런 명차를 레진이나 오픈 파츠가 없는 모형이 아닌 다이캐스트 재질의 도어 오픈이 되는 모형으로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Solido를 계속 응원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