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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rsche

[2005] 1/18 AUTOart Porsche 911 Carrera S

2005년 Porsche 911 Carrera S

 

5세대 911인 Type 996은 기존의 공랭식 엔진에서 수냉식 엔진으로 전환이 된 첫 번째 모델이면서 외형에서도 터진 계란같이 찌그러진 헤드램프로 인해 클래식 포르쉐 팬들에게는 호감을 느끼기 어려운 모델이었다.

 

6세대 997은 5세대 911과 휠베이스는 동일하지만 전장은 다소 짧아졌고 전폭은 넓어졌다.

외관의 변화중 가장 주목할 부분은 993까지 이어지던 동그란 헤드램프로 다시 돌아간 점이다.

3.6리터 325마력 엔진을 사용하는 Carrea 모델과는 달리 Carrea S는 3.8리터 엔진으로 최대출력은 360마력으로 상승했다.

 

2004년(모델 연식은 2005년)부터 2013년까지 생산이 되었다.

실차와 관련된 좀 더 상세한 정보는 아래 포르쉐 홈페이지 링크를 참고

www.porsche.com/international/aboutporsche/pressreleases/pag/?lang=none&pool=international-de&id=520651

 

 

 

 

 

 

 

 

Carrera S에는 19인치 휠이 기본 적용되었고 911 Turbo에 사용된 업그레이드된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노란색 캘리퍼에 PORSCHE 로고가 선명하다.

역대 911중에서도 가장 튀는 휠 디자인이 아닐까 싶다.

다소 복잡해보이는 금형의 아웃사이드 미러와 도어 손잡이도 디테일이 좋은 편이다.

 

 

 

 

금속 재질이 아닌 플라스틱 재질의 범퍼는 오랫동안 장식장에 보관하며 자연광에 노출이 되어서인지 노랗게 변색이 된 것 같다.

 

 

오토아트 답게 인테리어 디테일이 훌륭함.

 

 

 

 

 

 

 

 

 

 

엔진 후드를 개방한 모습

PORSCHE 3.8이라는 글자를 확인할 수 있다.

전면 트렁크 후드와 엔진 후드가 모두 고정이 되지 않아 사진 촬영을 위해 케이블 타이를 지렛대처럼 사용했다. (오른쪽 힌지 옆의 검은색)

 

 

 

 

전면 트렁크를 개방한 모습

 

 

 

 

Porsche 911 다이캐스트 모형을 수집하는 분께 추천함.

 

 

 

 

유튜브 영상

youtu.be/RV2f-v8FLP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