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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rsche

[2016] 1/18 schuco Porsche Cayman GT4 (Type 981)

2016 Porsche Cayman GT4 (Type 981)

 

Porsche Cayman의 2세대 모델인 Type 981중에서도 트랙 주행에 맞춰진 하드코어 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Porsche Cayman GT4.

1/18 Schuco 모형으로 Daum '1/18 모형자동차 매니아'카페를 통해 구입했다.

 

 

 

 

보통 Porsche 911 GT2, GT3와 같이 Porsche 911 모델 중 트랙 성향의 고성능 버전에게 GT라는 이름을 주는 줄 알았는데 911 GT3보다 더 높은 숫자인 GT4라는 이름을 아우 격인 Cayman이 갖게 된 것만도 흥미로웠다. Porsche 991 Carrera S의 수평대향 6기통 3.8L 자연흡기 엔진을 가져왔지만 911과 차이를 두기 위해서인지 출력은 385마력으로 디튠 되었다. 

참고로 991 Carrera S의 최대출력은 400마력, 최고속도는 295km/h이다. (991 Carrera S 7단 PDK의 최대속도는 302km/h)

 

 

포르쉐 공식 채널의 홍보 영상

https://youtu.be/ZYEruJ-Z0y0

 

 

 

 

2021년 10월에는 3세대 모델인 718 Cayman의 하드코어 버전인 GT4 RS도 소개되었다.

최고출력은 500마력, 제로백은 3.4초 (PDK 적용 모델은 3.9초) 최고속도는 315km/h.

 

https://youtu.be/_ruyhTgEvh0

 

 

 

 

패키지 외관

 

 

 

 

전체적인 디테일은 좋은데 일부 도색 마감이 부족한 곳이 눈에 뜨인다.

 

 

 

 

일반 Cayman보다 30mm 낮은 지상고.

 

 

 

 

 

 

 

 

마치 돌고래처럼 911보다 매끈하게 빠진 루프라인을 갖고 있어서 커다란 리어 스포일러가 안 어울릴 것 같은데 스포일러의 크기와 디자인을 최적으로 선택했다고 보인다. 박스터의 혈통을 받아서인지 중앙에 정렬된 배기구도 매력적이다.

 

 

 

 

촬영하면서 인지하지 못했는데 사진 정리를 하면서 보니 조수석 쪽 리어 브레이크 패드 에칭 부품이 분리가 되었다.

추후에 고정을 해 줄 예정.

 

 

 

 

실차는 알칸테라 소재의 실내를 갖고 있지만 모형에서 가죽 질감을 느낄 순 없고 그 외의 디테일은 Schuco에서 잘 살려주었다.

918 스파이더에서 가져온 탄소섬유 시트는 노란색 스티치도 꼼꼼하게 표현해줌.

 

 

 

 

전면 트렁크

 

 

 

 

시원하게 개방되는 트렁크. 

 

 

 

 

엔진은 하체를 통해서만 조금 엿볼 수 있다.

 

 

 

 

 

 

 

 

 

 

 

 

유튜브 영상

https://youtu.be/UT0d7lF7L7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