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d

[1968] 1/18 Solido Ford GT40 MK I white/blue stripe

1968년 Ford GT40 MK I white/blue stripe

 

2019년 하반기에 Solido에서 발매한 모형으로 출시되자마자 구입을 했다.

Exoto에서 출시한 Ford GT40 MK II 모형이 있지만 레이싱카가 아닌 일반 공도용 모델이면서 화이트 바디에 블루 스트라이프도 마음에 들었기 때문. 1/18 Shelby Collectibles 모형도 있지만 외관의 표현이 조금 투박한 느낌이라서 구입을 꺼리고 있었는데 이번 Solido 모형은 인상도 잘 잡았고 매끈한 바디를 잘 표현했다.

 

모형 및 실차 관련 정보는 아래 Solido 홈페이지 링크를 참고

www.solido.com/en/product/ford-gt40-mk1-white-blue-stripes-1968-2/

 

FORD GT40 MK1 - WHITE / BLUE STRIPES - 1968 - Solido

At the start of the sixties, a fierce rivalry was born that would quickly become part of auto-mobile mythos. In Maranello in Italy, a small-time artisan by the name of Enzo Ferrari was defying a giant of the car industry. In Dearbom, a suburb of the city o

www.solido.com

 

 

 

 

Soido의 패키지

플라스틱 베이스의 크기를 최소화하여 원가를 절감하려는 의도가 보인다.

 

 

 

 

뒷면의 라이센스 관련 내용을 보면 Solido가 아닌 모그룹인 Z-Models에 부여가 된 것을 알 수 있다.

 

 

 

 

차의 높이가 40인치에 불과하다고 해서 붙여진 GT40

촬영을 해봐도 다른 모형보다 낮은 자세를 보여준다.

헤드램프 주변은 검은색 테두리에 은색 점이 리벳처럼 찍혀있다.

Exoto 모형이라면 실제 금속 부품으로 모두 붙여졌을 디테일이다.

저가 모델이지만 효과적인 표현을 알고 있는 듯.

Solido 모형이기에 램프의 표현도 좋다.

 

 

 

 

두툼한 타이어가 클래식 레이싱카의 느낌을 잘 표현해준다.

 

 

 

 

낮은 전고로 인해 운전자, 조수석 탑승객의 승하차가 불편하기 때문에 루프 일부를 도어와 함께 열 수 있도록 도어에 루프 일부가 포함되도록 파팅라인이 만들어졌다.

 

 

 

 

 

 

 

 

운전석 스티어링 휠과 전면 IP의 금형이 디테일하다.

 

 

 

 

스티어링 휠의 글자는 펩시 콜라 로고와 비슷하지만 중앙에 FORD GT라는 글자가 쓰여있다.

 

 

사진 : 구글 검색

 

 

 

 

Solido 모형은 대부분 도어만 열 수 있기 때문에 엔진룸을 볼 수 없어서 아쉽다.

엔진룸은 Shelby Collectibles, Exoto의 Ford GT40 Mk2 모형을 참고하면 될 듯.

 

 

 

 

오른쪽 테일램프가 살짝 기울어졌다.

중앙에 'ㅡ'자형 요철이 있는데 수평이 맞지 않고 오른쪽 아래로 살짝 기울어짐.

 

 

 

 

오픈 파츠가 적어서 아쉽지만 외관 인상이나 자세가 훌륭하고 인테리어 디테일도 좋은 모형이다.

Ford GT40를 좋아하는 분들 중 Exoto 모형이 부담스러운 분에게는 강추할 수 있는 모형임.

 

 

 

 

유튜브 영상

youtu.be/XnmoNlq9ORI

 

'Ford'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 1/14 Rastar Ford GT  (0) 2021.05.07
[1966] 1/18 Exoto Ford GT40 MKII No. 2 Sebring 12 Hours  (0) 2021.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