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d

[1966] 1/18 Exoto Ford GT40 MKII No. 2 Sebring 12 Hours

1966년 Ford GT40 MKII No. 2 Sebring 12 Hours

 

1966년 Sebring 12 Hours에 참가했던 모델로 드라이버는 Shelby American Inc. 팀의 Dan Gurney와 Jerry Grant였다.

우승 차량도 아닌 실격 차량인데 왜 이 차를 모형으로 제작해줬을까? 출발순서를 정하는 랩타임이 가장 빨라서 Grid 1을 차지했었지만 (2:54.600) 실제 레이스에서는 차량 문제로 다른 경쟁차보다 늦게 출발하는 어려움을 겪었다. 레이스에 나선 뒤 곧 선두를 차지했지만 마지막 결승선을 앞두고 차량 고장으로 드라이버가 차를 밀어서 결승선을 2번째로 통과했으나 실격 처리된다.
순위에 들지 못했지만 어쩌면 레이스중 가장 인상 깊었던 차량이었던 셈이다. 

다행히 우승은 같은 팀의 Ken Miles (GB)와 Lloyd Ruby (USA)가 몰았던 Ford GT MK2의 로드스터 버전인 Ford GT40 MK2 'X-1'이 차지했다. 

 

 

 

 

1/18 Exoto 모형으로 10년 전에 중고로 구입했었다. 구입 당시에 헤드램프와 안개등 주변에 테이프가 너덜거려서 떼어내고 보관했었다.

위의 사진이 테이프를 제거했던 이전 모형의 모습

 

 

 

 

이번 촬영 전에 원래의 상태로 복구를 하기 위해 경기중의 실차 사진(왼쪽)과 Exoto 홈페이지에 있는 모형의 사진(오른쪽)을 참고했다.

복원용으로 물색한 테이프 재료는 보통 배관을 연결할 때 감아주는 테프론 테이프였는데 막상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붙여줬더니 라인이 깔끔하게 되지 않고 견고하지 못했다. 모형 바디에 밀착되는 얇은 느낌은 좋았지만 다시 떼어내고 같이 구매한 흰색 전기절연테이프를 이용해서 복원을 해줬다. 다소 두꺼워보이는 두께가 단점이지만 어느 정도는 원상태에 가깝게 복원을 했다.

 

 

 

 

 

 

 

 

워낙 튼튼하게 만들어진 Exoto 모형이지만 시간이 흘러서인지 2번 데칼의 흰색은 마치 오래된 백자의 표면처럼 균열이 생겼다.

 

 

 

 

 

 

 

 

 

 

 

 

 

 

 

 

 

 

 

 

엔진룸의 디테일

 

 

 

 

좀 더 위에서 바라본 엔진룸.

바디의 리벳도 하나씩 별도 부품으로 표현하고 디테일과 재질감이 우수하다.

 

 

 

 

전면 트렁크의 모습

다른 GT40 MK2 모형중 일부는 트렁크에 스페어 타이어를 보관한 모델이 있지만 이 모델은 트렁크 공간이 비어있다.

 

 

 

 

전면 트렁크 후드 중 에어벤트를 포함한 부품은 2개의 핀을 제거하면 별도로 열 수 있다.

 

 

핀을 제거하고 열어본모습

 

 

 

 

운전석에서 본 인테리어

기어노브가 중앙 센터 터널이 아닌 오른쪽 도어 부근에 있다.

스티어링 휠 센터에 Ford GT 로고도 선명하다.

 

 

 

 

조수석에서 바라본 인테리어

 

 

 

 

디테일이 좋은 Ford GT40 모형을 구하시는 분께 추천드릴 수 있는 모형

 

 

 

 

유튜브 영상

youtu.be/RXcscFklRYU

 

'Ford'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 1/14 Rastar Ford GT  (0) 2021.05.07
[1968] 1/18 Solido Ford GT40 MK I white/blue stripe  (0) 2021.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