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2022년 7월 16일 루츠하비 다이캐스트 프리마켓 후기

2022년 7월 16일 루츠하비 다이캐스트 프리마켓 후기

Daum 1/18 모형자동차매니아 cafe의 조충호 님이 운영하시는 루츠하비에서 오랜만에 열린 정모에 참석했다.
2006년 카페 가입 초기에 성남의 이지훈님 갤러리에 방문한 이후 거의 15년 만의 정모 참석이라 기대 반 우려반이었는데 예전과 다른 점은 같이 동행한 지인분이 없었고 한 카페가 아닌 Daum, Naver의 복수의 카페 분들이 오셨다는 점이다.

루츠하비의 위치는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naver.me/5Rc83amN

 

우림이비지센터2차 : 네이버

블로그리뷰 166

m.place.naver.com




모임 시간은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였고 프리마켓에 참가하시는 분들은 모형 세팅을 위해 1시간 전에 도착할 수 있었다.
우림이비지센터 2차 건물의 위치는 남구로역, 대림역, 구로디지털단지역에서 조금 떨어진 곳으로 지도상에서는 구로디지털단지 역이 가까웠지만 7호선에서 2호선으로 굳이 환승을 하기보다는 남구로역에서 내려 도보로 가기로 했다.

일반적으로 모형자동차 정모는 모형 없이 관람 목적으로 참석하기도 하지만 자신이 가진 특별한 모형을 가져와서 함께 보고 즐기는 것이 주된 목적이었다. 오랜만의 정모였지만 더운 날씨에 차도 사용할 수 없는 상태라 빈 몸으로 참석했다.

자차로 방문할 경우 건물 주차장에 1시간 30분 무료 주차 가능함.



루츠하비가 위치한 우림이비지센터 2차 건물 전경
로비에서 좌측의 저층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면 된다.



712호 입구. 루츠하비는 712~713호를 사용한다.
입구에 빼곡하게 쌓인 박스들.



Daum 1/18 모형자동차매니아 cafe, brood님 촬영사진

행사장은 이미 프리마켓에 셀러로 참석하신 분들의 진열이 어느 정도 진행된 상태였다.



1/43 스케일이 AUDI 모형이 특히 많았던 셀러분.
AUDI R8이 포함된 4개 모형 세트가 9만 9천원이라 구매할까 고민했지만 참았다.



위의 셀러분의 또 다른 매물.
포르쉐와 벤츠 1/43 모형이 많았고 토미카, 핫휠 등 다른 스케일 모형도 눈에 뜨인다.



바로 옆에 머슬카가 많았던 셀러분
오른쪽 위의 오토아트 머스탱이 15만원. 이 모델은 빠르게 판매가 되었다.
이번에 판매하신 셀러분들이 대체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좋은 모형을 많이 판매하셨다.



왼쪽은 fabulous(정승수)님이 얼마 전에 완성하신 오토아트 GDB 코드의 임프레자 컬렉션.
한 대를 제외하고 흰색으로 깔맞춤 된 임프레자의 모습이 보기 좋았다.

뒤편에는 steve님의 UT McLaren F1 GTR 모형이 보인다.

오른쪽에는 포빠(김현호)92님의 1/8 포커 우라칸 모형이 60만원에 판매 중이었다.

LP640(김무성)98님이 카페에 소개해주셨던 스팅어 커스텀도 꽤 인상적이었다.



Daum 1/18 모형자동차매니아 cafe, beautycar[정문구]

이번 모임에서 가장 인상적인 모델 중 하나였던 정문구 님의 1/18 HOBBY PLAZA 포니 레진 모델.
사진은 2020년 정문구 님께서 장터에 내놓으셨을 때 등록하셨던 사진이다.
당시에는 모델 1개 판매가를 200만원으로 책정하셨지만 이번에는 전시 목적으로만 보여주셨다.
중간에 조수석 도어캐치가 사라져서 어찌 된 일인지 궁금했는데 잠시 뒤에 전시 테이블 앞에 떨어진 것을 발견하셨다.



Daum 1/18 모형자동차매니아 cafe, beautycar[정문구]

이번 정모에서는 흰색 모델만 볼 수 있었지만 녹색, 노란색의 포니도 제작하셨다.



별도의 사진을 찍지 않았지만 이상원 님이 가져오신 제네시스 EQ900에 작업하신 경찰차 버전도 인상적이었다.
뒷 유리에 내장된 경광등과 LED 안내 박스, 그리고 무전기를 통해 차체에 설치된 스피커로 마치 경찰차에서 방송하는 것과 동일한 음색으로 출력이 되도록 커스텀 작업이 되어있었다. 그리고 루츠하비에서 Wifi가 되었다면 전면에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영상까지 실시간으로 전송받을 수 있는 작업까지 해놓으셨다고 함.


나는 정문구 님이 판매하시는 매물 중 람보르기니 모형 6개를 구매했고 1개는 서비스로 선물을 받았다.

왼쪽 모델은 위부터
1/43 Minichamps 1974 Lamborghini Countach LP400 Blue
1/43 Minichamps 1970 Lamborghini Espada Blue Metallic
1/43 Minichamps 2004 Lamborghini Gallardo Silver

오른쪽 모델은 위부터
1/43 Minichamps 1968 Lamborghini Islero Yellow (선물로 무료로 주신 모형)
1/43 Minichamps 1994 Lamborghini Diablo Roadster Red
1/43 Minichamps 1994 Lamborghini Diablo Copper Metallic




선물로 받은 1/43 Minichamps 1968 Lamborghini Islero Yellow 외에 추가로 구매했던 모형은 1/43 AUTOart 2003 Lamborghini Murcielago Concept car metallic yellow였다.



기존에 네이버 다코 카페 중고장터에서 구매한 1/43 AUTOart 2004 Lamborghini Murcielago Roadster Metal Dark Grey와 어울리는 짝을 구한 것 같아 기쁘다.

두 개가 같은 모형 같지만 위의 모형이 양산 모델이고 아래 모형이 이번에 구입한 콘셉트 버전이다.




카페장님이 오시면 회원별로 소개를 하고 잠시 담화를 나누고 헤어지려고 했지만 오후 3시가 다 되어 먼저 모임 장소를 빠져나왔다.
모임 분위기는 자유롭고 좋았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온 부모님들이 몇 분 계셔서 더 보기 좋았음.

다음 모임에 참석한다면 좀 더 편안한 모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봐야겠다.








카페장님과 모임장소를 제공해주신 조충호 님(빅스케일님)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