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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rrari

[2019] 1/24 Bburago Ferrari 488 Pista

2019년 Ferrari 488 Pista

 

Ferrari 488 GTB를 기반으로 제작된 고성능 하드코어 모델로 앞서 소개했던 456 스페치알레의 뒤를 잇는 모델이다.

Pista는 이탈리아어로 Track이라는 뜻이다.

 

지난번에 소개했던 456 스페치알레의 리뷰는 아래 링크를 참고

porsche911lover.tistory.com/15

 

[2014] 1/18 Bburago Ferrari 458 Speciale

2014년 Ferrari 458 Speciale 2013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소개된 모델로 출시 당시에 거의 페라리 끝판왕이라고 불림. 페라리의 공식 영상 영상을 보면 전면과 후면의 가변 플랩이 들어오거나

porsche911lover.tistory.com

 

 

실차에 대한 정보는 아래 페라리 홈페이지 링크를 참고

www.ferrari.com/en-US/auto/ferrari-488-pista

 

Ferrari 488 Pista - Ferrari.com

Ferrari 488 Pista: the synthesis of extreme, track-level power and driving exhilaration for the road

www.ferrari.com

 

 

 

 

488 GTB의 후드보다 더 넓어진 에어벤트 덕분에 전면부 다운포스가 증가했다.

488 GTB에서 후드 중앙은 매끈하게 이어지고 좌우로 에어벤트를 뚫었던 것을 끊어진 부위가 없이 전체를 에어벤트로 만든 것.

 

 

https://www.netcarshow.com/ferrari/2016-488_gtb/

488 GTB의 후드 에어벤트를 참고할 수 있는 사진

 

 

https://www.netcarshow.com/ferrari/2019-488_pista/

488 Pista의 후드 에어벤트 참고 이미지.

 

 

아쉽게도 1/24 Bburago 모형에서는 후드 에어벤트를 표현하지 못했다.

보통은 검은색 페인트로 별색으로 처리해서라도 표현을 해주는데 굴곡진 면이라서 페인트 처리가 힘들었을까?

 

 

 

 

488 GTB보다 전장, 전폭은 조금씩 길어지고 전고는 낮아져서 좀 더 좋은 자세를 보여준다.

휠에도 카본 재질을 적용하는 등 경량소재를 좀 더 사용해서 488 GTB보다 90Kg 공차중량을 낮췄다고 함.

 

 

 

 

 

 

 

 

전면부 못지않게 마음에 드는 후면 이미지.

짧지만 지느러미 같은 형태의 리어 스포일러는 과거 포르쉐 터보에 적용된 덕 테일 혹은 웨일 테일을 떠올리게 한다.

 

 

 

 

 

 

 

 

엔진룸의 디테일은 1/24 모형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양호한 수준.

아래 실차의 엔진 이미지와 비교하면 아무래도 형태와 재질감에서 오는 격차가 크다.

 

 

 

 

 

 

인테리어의 디테일도 거의 엔진룸을 보는 것과 유사하다.

도어 오픈이 되고 대강의 형태만 짐작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한다.

 

 

 

 

좀 더 상세한 이미지는 유튜브 영상을 참고

youtu.be/eirXpDrhs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