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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rrari

[2016] 1/18 Bburago Ferrari 488 GTB

2016년 Ferrari 488 GTB

 

Ferrari 458 Italia의 후속 모델로 2015년 3월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데뷔했다.

488 GTB에서 488은 한 실린더에 들어가는 연료의 양을 뜻한다. 3.9리터 V8 터보 엔진이므로 8기통의 8로 3,900을 나누면 약 488이 나옴. GTB는 GranGran Turismo Berlinetta의 약자로 장거리 여행이 가능한 쿠페를 뜻한다.

 

 

실차와 관련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페라리 홈페이지 링크를 참고

www.ferrari.com/en-BS/auto/ferrari-488-gtb

 

Ferrari 488 GTB (2015) - Ferrari.com

Discover all the specifications of the Ferrari 488 GTB, 2015: dimensions, wheel and tyres, suspension, and performance.

www.ferrari.com

 

 

 

 

모형은 1/18 Bburago 모형으로 조 더 퀄리티가 좋은 시그니쳐 등급의 경우 모형 수집가들에게 꽤 평이 좋았다.

구입한 모형은 가장 낮은 등급이라고 할 수 있는 Race & Play

 

 

 

고맙게도 플라스틱 베이스를 제공해준다. 최근 종이패키지로만 베이스 없이 출시되는 모델도 많다 보니 이젠 이런 사소한 부분도 고맙게 느껴진다.

 

 

 

 

488 GTB는 트랙 머신을 통해 얻어진 기술을 채용하여 차체 곳곳에 공기 역학에 신경을 써주었다.

458 Italia보다 좀 더 커진 전면 에어덕트가 보이고 그 뒤로 공기가 빠져나갈 수 있는 후드의 새로운 대형 에어벤트가 눈에 뜨인다.

범퍼 하단을 보면 얇은 프론트 스포일러가 보이는데 두 겹의 날을 통해 다운포스를 증가시켜주는 F1 머신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측면을 크게 후벼 판 듯한 캐릭터 라인 안쪽에는 458 이탈리아에는 없는 대형 에어덕트가 보인다.

 

 

 

 

 

 

 

 

테일램프의 투명도나 깊이감도 좋고 나름 얇게 성형된 배기구 덕에 후면부는 둔탁한 느낌이 없다.

 

 

 

 

 

 

 

 

3.9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으로 배기량은 458 Italia대비 0.6리터 줄었지만 최대힘은 100마력 가까이 상승한 670마력이다.

제로백은 3초, 시속 200km까지는 8.3초가 걸리고 최대 스피드는 330km/h이다.

엔진룸의 디테일은 별색으로 레드와 실버가 적절하게 사용되었고 카본은 텍스쳐 질감으로만 표현되었다.

 

 

 

 

 

 

 

 

인테리어 디테일은 저가형 모델에서 볼 수 있는 일반적인 모습이다.

 

 

 

 

후드를 열고 트렁크 공간을 본 모습.

저가 모형이지만 그런대로 양호한 편이다.

 

가성비 면에서 추천할 수 있는 모형임.

 

 

 

 

모형 관련 좀 더 상세한 모습은 아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세요.

youtu.be/Ogi8209z4z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