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mborghini

[2018] 1/18 Maisto Lamborghini Huracan Performante

2018년 Lamborghini Huracan Performante

 

Huracan의 고성능 모델. Huracan도 Aventador처럼 아직까지 고성능 모델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상태다.

얼마 전에는 아래 사진 속의 Lamborghini Huracan STO가 공개되기도 했다. (2020.11.18)

 

사진출처 : https://www.motor1.com/news/455113/2021-lamborghini-huracan-sto-reveal/

 

 

 

 

우라칸 퍼포만테는 정식 데뷔전부터 Porsche 918 Spyder가 갖고 있던 뉘르부르크링 양산차 랩타임 기록을 갈아치우면서 주목을 받았다.

형님뻘인 아벤타도르가 있는데도 아우인 Huracan의 고성능 모델이 녹색 지옥이라 불리는 뉘크부르크링 서킷에서 슈퍼카로 구분하는 918을 능가했다는 것이 믿기 힘들었다.

 

당시의 주행영상

https://youtu.be/6ULSUcERlQQ

 

 

 

 

모형은 1/18 Maisto Special Edition으로 종이 패키지는 꽤 눈에 익은 편이다.

 

 

 

 

종이 패키지에만 모델명이 인쇄되어있고 베이스에는 별다른 표시가 없음.

 

 

 

 

모형의 전반적인 만듦새는 양호한 편이다.

가장 아쉬운 점은 람보르기니 모델의 최근 익스테리어 시그니쳐라고 할 수 있는 'Y'자형 DRL이 선명하지 않다는 점이다.

그 외 전면부 외관은 딱히 단점으로 지적할 부분은 없다.

 

사진 속 측면에서는 C필러 안쪽으로 들어가는 에어덕트 구간 중 윈도 아래 면이 마치 아크릴 판을 붙여놓은 듯이 별도 부품으로 붙어 있다.

도어와 연속된 매끄러운 면도 아닌 데다 리어 펜더면과는 커다란 파팅라인을 보여줘서 전체적인 완성도를 크게 떨어뜨리고 있다.

 

아래 앞서 올렸던 1/18 AUTOart Lamborghini Huracan 모형의 측면 사진과 비교하면 그런 문제점이 잘 보인다.

 

1/18 AUTOart  Lamborghini Huracan

 

 

 

 

 

 

 

 

뒷 면은 크게 어색한 부분이 없이 잘 표현이 되었다.

 

 

 

 

 

 

 

 

5.2리터 V10 엔진은 기존 우라칸보다 30마력 높아진 최대출력 640마력을 발휘한다.

제로백은 2.9초이고 최대속도는 325km/h.

 

 

 

 

인테리어 디테일은 평범한 마이스토 모형의 수준인데 내부 인테리어 퀄리티보다 더 아쉬운 점은 도어의 오픈각이 너무 작다는 점이다.

도어를 열었다는 느낌이 거의 안 들 정도로 열리는 구간이 작은 편.

 

 

 

 

아무래도 오토아트 우라칸 모형과 비교하면 아쉬운 점이 많지만 국내에서 구입할 경우 오토아트 우라칸 퍼포만테 가격의 거의 1/8 수준에 구입할 수 있는 모형이니 꽤 가성비는 좋다고 볼 수 있다. 미리 구입해놓은 1/18 AUTOart Lamborghini Huracan Performante Blue 컬러 모형이 있으니 나중에 비교해서 살펴볼 예정.

 

 

 

 

유튜브 영상 리뷰

https://youtu.be/HPf0bsWdlA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