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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rrari

[2012] 1/18 Hot Wheels Ferrari F12 Berlinetta

2012년 Ferrari F12 Berlinetta

 

2012년 제네바 모터쇼에 소개가 된 모델로 2006년 출시된 599 GTB의 후속 플래그쉽 모델이다.

배기량 6.3리터 V12 엔진으로 기존 599 GTB보다 120마력 더 강력한 최대출력 730마력을 발휘한다.

 

실차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페라리 홈페이지 링크를 참고

www.ferrari.com/en-PS/auto/f12-berlinetta

 

Ferrari F12berlinetta (2012) - Ferrari.com

Discover all the specifications of the F12berlinetta , 2012: dimensions, wheel and tyres, suspension, and performance.

www.ferrari.com

 

 

 

 

위에 소개하는 모형은 1/18 Hot Wheels 일반 버전으로 첫 모습에서 뭔가 이상한 점을 느낄 수 있다. 라디에타 그릴 옆에 위치한 에어커튼이 실차처럼 블랙이 아닌 바디와 동일한 레드로 되어있는 것. (아래 실차 사진 참고)

 

 

 

 

 

 

Hot Wheels Elite 버전은 실차와 동일하게 에어커튼을 블랙으로 처리했다.

 

 

 

 

왼쪽 이미지가 1/18 Hot Wheels Ferrari F12 Berlinetta의 현재 모습, 오른쪽 이미지는 포토샵에서 에어커튼을 검은색으로 변경한 이미지다.

복어처럼 양쪽 볼 아래가 빵빵했던 이미지가 실차와 같이 에어커튼을 검은색으로 변경했을 때 완화된 것을 알 수 있다.

 

 

 

 

Hot Wheels 일반 버전의 패키지

 

 

 

 

요즘 저가 브랜드인 마이스토, 부라고, Solido의 경우 원가 절감을 위해 플라스틱 베이스를 사용 안 하거나 크기를 줄이는 편인데 Hot Wheels은 예전과 동일하게 패키지 면적과 동일한 베이스를 사용했다.  

 

 

 

 

에어커튼이 레드로 처리된 점을 제외하면 외관 디테일은 훌륭하다.

헤드램프 디테일도 접합 핀이 거의 느껴지지 않고 LED를 비롯한 램프도 투명하게 잘 묘사되었다.

 

 

 

 

고온일 때만 냉각 덕트를 열어서 브레이크를 식혀주는 액티브 브레이크 쿨링(Active Brake Cooling) 외에도 공기역학적인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는 옆모습. ‘에어로 브릿지(Aero Bridge)라고 이름 붙인 이 기능은 보닛 앞에서 부터 시작한 공기가 터널과 같은 프런트 펜더 뒤로 흘러 차체 옆으로 흘러서 고속 주행 시 다운포스를 증가시키면서 공기저항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차체 측면의 캐릭터 라인이 에어로 브릿지와 연결되어 바람의 길을 자연스럽게 디자인에 녹여냈다.

 

 

 

 

 

 

 

 

인테리어 디테일은 외관에 비하면 많이 부족하다. 

시트를 비롯한 실내 내장재가 모두 블랙으로 표현되어 실차와는 거리가 있다. (아래 실차 사진 참고)

좀 더 디테일한 인테리어와 엔진룸, 트렁크가 오픈되는 모형을 원한다면 Hot Wheels Elite 버전을 구해야 된다.

 

 

 

 

 

 

휠의 표현부터 뒷면의 모습까지 디테일이 부족하지 않은 모습이다.

굳이 지적하자면 브레이크 캘리퍼가 레드가 아닌 블랙으로 표현된 부분이 아쉽다.

도어 윈도가 없는데 Hot Wheels Elite 버전도 윈도 일부분만 표현이 되어있다.

 

 

 

 

중앙의 브레이크 등과 그 옆에 리플렉터가 검은색 일색으로 처리된 부분도 아쉽다.

외관만 보면 금형에서는 큰 차이가 없지만 이렇게 Hot Wheels Normal 버전과 Elite 버전의 급 나누기를 블랙, 혹은 레드 등의 별색 처리 유무로 한 것으로 보인다. (아래 실차와 Hot Wheels Elite 버전 사진 참고)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가성비면에서 충분히 추천할 수 있는 모형이다.

 

 

 

 

유튜브 영상

youtu.be/ZxcAXqkXIgE